인사말
세계속에 우뚝서는 통일한국의 밑거름이 되자!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충.효.예를 중시하여 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리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의 실정은 서구문명의 유입과 과학문명의 발달로 우리의 전통 문화와 이풍양속이 사라지거나 변질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안타깝게 여긴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 “청정골 사람 사랑 배움터” 로서 “괴산청소년수련원”을 개관하게 되었으며 충.효.예의 고장인 이곳에서 각급 학교 학생들이 충.효.예의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괴산군청소년수련원장 김영희
한 나라의 발전은 그 나라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청소년들에게 충만할 때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본 수련원을 청소년들에게 충효정신 및 예절교육과 활동을 통해 우리 것을 세계로 알리고 세계 것을 우리의 것으로 소화시켜 수용함으로써 우리의 미풍양속을 보존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세계 속에 우뚝 서는 통일한국의 건설과 국가와 민족 번영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괴산군청소년수련원
특히 괴산군은 많은 인물(명인)과 문화재, 민속자료 등 수 많은 문화유적을 보유하고 있고 또한 지리적으로 남한 중심권의 좋은 위치에 있으며 친환경 농특산물과 청정지역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괴산군청소년수련원장 김영희